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사용설명서 모음

카시오 CASIO 1100H(3473) 한글 사용설명서

by 하늘초롱 2023. 9. 6.
728x90

카시오 CASIO 1100H(3473) 한글 사용설명서

CASIO-1100H

카시오 CASIO 1100H(3473)는 달의 모습과 조수간만의 차를 알 수 있는 아주 놀라운 시계입니다.
듀얼타임과 카운트타운 그리고 일반 알람과 매시간 알람까지 제공하며 가격대비 여행자나 군인 혹은 낚시 동호인들과 등산객 그리고 100m 방수를 지원하기에 다이버들에게 까지도 필수 시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하여 5만 원 안팎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모습은 장난감 같은 모습을 조금 보이기도 하지만 정말 가볍고 시인성이 좋으며 특히 해수면의 높이와 Moon Phase 기능은 가격대비 품질 대비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필자도 온라인을 통하여 구입하였으며 색상은 Black, Orange, Yellow, Purple 등 4가지 칼라가 있습니다.

CASIO-1100H


공식매장에서는 매진이 된 것 같고 온라인의 여타 매장에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필자가 살펴본 바 온라인 매장의 제품 역시 정품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병행수입 제품이 좀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시계가 조금은 가볍고 G-Shock처럼 PVC 몸체를 가지고 있지만 시계의 구성이나 내구성 그리고 가격면에서 정말 매력 있는 시계로 판단되며 여행이나 레저 등에 좋은 시계를 차고 다니는 것이 별로 효율적이지도 않은 만큼 이 시계는 정말 탁월한 선택이라 판단됩니다.

특히 이 가격에 100m 방수를 지원한다는 것이 정말 놀라우며 야간에도 조명기능지원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언제든 시계의 모든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계를 받고 나니 CASIO가 대한민국만 차별하는 것인지 글로벌설명서에 한글설명서가 없어 시계를 파악하여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더군요. 이에 한글사용설명서를 첨부하여 업로드합니다. 한글설명 부분에 구글번역기의 도움을 받았으며, 일부 번역의 작은 오류가 있을 수는 있겠으나 시계를 설명하는 데는 전혀 부족함이 없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다운로드하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달의 위상차 변화나 조수 변화의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계 구입 시 초기 설정은 일본 도쿄를 기준으로 설정이 되어 있기에 대한민국 사용자께서는 변경하실 필요 없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이나 해외에서 사시는 동포의 경우에는 위 첨부된 사진의 데이터를 참고하시거나 한글사용설명서 제일 하단페이지에 있는 지역별 설정치(사이트/월조 간격 데이터 목록)를 참고하여 변경하셔야 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시오 1100H_3473 한글사용설명서.pdf
0.84MB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