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여행기/국내여행

설악산 권금성과 육담폭포, 비룡폭포

by 하늘초롱 2019. 7. 8.

악산의 소공원에 들어서면 좌측으로 펼쳐지는 800m 높이의 돌산이 있습니다.

이곳에 고려 고종 40년1253년에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하여 산성을 쌓았는데,

구전에 의하면 당시 권 씨와 김 씨 성을 가진 두장수가 하룻만에 성을 쌓았다 하여

"권금성"이라 불리게 되었다 합니다.

지금은 성벽은 거의 허물어졌으며, 터만 남아 성의 자리를 알 수 있습니다.

설악산 소공원에서 권금성까지는 케이블카를 타고 손쉽게 올라, 장대하게 펼쳐지는

동해바다와 태백산맥의 진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악산 입구에서는 여전히 설악산에 위치한 신흥사에서 징수하는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는데요,

사찰에는 발도 들이지 않고 설악산을 구경하기 위함인데 왜 아직도 사찰에 입장료를 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조속히 문화재 관람료라는 이름으로 징수되는 입장료는 사찰앞에서 걷던가, 국가가 관리를 하던가

해야겠습니다. 이 부분이 정말 아쉬웠네요.

문화재 관람료에 주차료 그리고 케이블카 비용까지 모두 더한다면 작은 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각설하고 이번 당일여행의 방문지인  권금성과 펼쳐지는 설악의 비경 그리고 육담폭포와 비룡폭포

까지의 절경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일에는 구름이 많아 멀리 동해바다를 보는데는 무리가 있었지만, 설악산과 잘 어우러져 멋진

풍광을 연출했던것 같네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행객들로 북적 거렸으며, 약 15분간격으로 이어지는 케이블카의 시

에 맞추어  모두들 권금성에 올랐습니다. 정말 사람이 많았습니다~~~ㅎㅎㅎ

권금성의 절경을 뒤로하고, 걸어서 그나마 어렵지않게 손쉽게 설악산의 풍경을 일부 경험해 볼 수

있는 '육담폭포와 비룡폭포'로 향하였습니다.

왕복 약 2~3시간 걸리는 코스로 연인끼리, 부부끼리 혹은 자녀들의 손잡고 손쉽게 다녀올 수 있

는 곳입니다.

조금만 들어가면 손타지 않은 녹음들이 우거져 있으며, 계곡을 따라 산행을 하시다 보면 맑은 공기

들과 피톤치트가 온몸을 샤워시키며 청량하게 하여 줍니다^^

설악산 소공원에서 비룡폭포를 향하여 걷다 보면, 1.7km 구간에 폭포를 하나 만나게 되는데

이곳이 바로 '육담폭포' 입니다.

출렁다리가 바로 앞을 지나고 있기에 가까이서 폭포의 장대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육담폭포를 지나 좀 더 오르시면 목적지인 비룡폭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원래는 "육담폭포--> 비룡폭포--> 토왕성폭포" 한 코스이지만, 토왕성 폭포까지는 너무 힘들어

비룡폭포를 목적지로 잡았습니다.^^

드디어 만나는 비룡폭포의 물줄기가 정말 시원하고 멋지더군요

ND필터를 사용하여 폭포를 한번 얼려보았네요~~~~

아래 사진이 정상적으로 필터를 사용하지 않고 촬영한 사진입니다.

위의 사진과 비룡폭포의 마지막 사진이 ND필터를 사용한 사진입니다.

비룡폭포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뒤, 하산을 하였습니다.

내려오면서 보는 설악산의 모습은 또 다른 절경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는 다리는 육담폭포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입니다.

당일여행으로 아침에 출발하여  다녀온 설악산은 정말 즐거웠고, 몸이 아주 건강해지는 그야말로

힐링하는 여행이었습니다~~~

근 30여 년 만에 다녀온 설악산은 20대에 봤던 그 모습 그대로 였습니다.

저는 중년의 아저씨가 되었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