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크롬 브라우저 탭이 두 개씩 열리는 문제 해결 [쇼핑사이트:광고배너]

by 하늘초롱 2021. 2. 20.
728x90

크롬 브라우저 탭이 두 개씩 열리는 문제 해결 [쇼핑 사이트 : 광고 배너]

 

얼마 전부터 다음 사이트나 네이버에서 뉴스 기사를 보다가 배너에 있는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쇼핑 사이트에 연결되면서 같은 쇼핑 사이트 탭이 하나씩 더 열리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유독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탭이 두 개씩 열리기 시작하는 겁니다.

이는 배너에 있는 광고를 클릭할 때만이 아니고, 직접 옥션이나 G마켓, 11번 가등의 쇼핑 사이트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도 크롬 브라우저에 같은 쇼핑 사이트 탭이 2개씩 열리는 것이었습니다. 구글과 네이버 다음 등을 검색을 해보아도 이에 대한 해결책은 검색되지 않고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는 분들이 글만 올라와 있더군요.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대부분의 답글을 다신 유저들의 방안은, 크롬을 재설정하거나, 아예 크롬을 재설치하라고 조언을 하고 계시더군요, 이에 더해 애드웨어 문제일 수 있으니 'MZK : 몰웨어제로'라는 프로그램을 돌려보라는 조언들이었습니다.

그래서 필자도 당연히 크롬을 재설정도 해보고 아예 재설치도 해보았으며, MZK도 다운로드하여 돌려보았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고, 여전히 크롬에서 상품 배너를 클릭하거나 쇼핑 사이트를 연결하면 같은 탭이 두 개씩 열리는 현상이 발생하여 한동안 아예 포기해 두 개씩 열리는 쇼핑 사이트 중 하나를 없애며 쇼핑 사이트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너무 귀찮기도 하고 속시원히 해결하고 싶어서 오늘은 뿌리를 뽑고자 크롬의 설정을 이것저것 바꾸어 보다가 드디어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저와 같은 일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지금부터 이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첨부된 사진을 잘 보시고 따라 하시면 여러분들도 모두 해결하실 수 있을 것이며, 혹 잘 안 되시는 분들은 덧글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아는 대로 답을 드리도록 할 것입니다.

 

먼저 이와 같은 문제는 크롬에서 지원하고 있는 언어의 번역과 관련되어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알 수는 없으나 구글이 사용자의 언어를 최대한 지원하려 하는 과정에서 크롬 브라우저의 내부 문제로 판단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 첨부된 1번 사진처럼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로줄의 점 세 개'를 선택하시면 메뉴가 팝업이 되는데 아래 부분에 '설정'을 선택하시면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으로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1

'설정'으로 진입을 하시게 되면 첨부된 2번 사진에서 처럼 여러 정보 들을 보실 수 있는데, 왼쪽에 빨간 네모로 표시한 곳의 '고급'을 선택하시면 메뉴가 펼쳐지는데 바로 밑의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

그러면 첨부된 3번 사진처럼 '언어' 설정 내부로 진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의 오른쪽에 빨간 동그라미의 아래를 향한 화살표를 누르시면 '언어'와 관련된 선택사항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3

첨부된 4번 사진의 '언어' 선택사항 중에서 빨간 밑줄 친 선택사항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의 오른쪽에 위치한 선택 스위치를 꺼주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되는 것입니다. 파란색은 켜진 것이고 회색은 꺼진 것이니 반드시 회색으로 꺼진 것을 확인하신 후, 크롬 브라우저에서 완전히 빠져나온 다음 다시 크롬 브라우저를 로드해서 이용하시면 이제부터는 쇼핑 사이트나 광고 배너를 클릭할 때, 탭이 두 개씩 열리지 않게 됩니다. 

#4

이상으로 '크롬 브라우저 탭이 2개씩 열리는 문제 해결 [쇼핑 사이트:광고 배너]'에 대해 포스팅하여 보았습니다.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따라 해 보시고 덧글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아는 대로 최대한 답을 드리도록 할 것입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봄의 입구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모두들 코로나19 조심하시고 늘 건강하고 즐거운 일 가득한 2021년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

'Tod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을 타고 (Saddle The Wind)  (0) 2023.03.08
회상 / 노래 김창완  (0) 2022.12.03
2021 신축년 '반화위복 反禍爲福'  (0) 2021.01.03
천년바위  (0) 2020.11.16
보라빛 엽서 / 노래 임영웅  (0) 2020.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