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하시사/짧게 읽는 수필 - 작은 생각(미출간초고)

욱일기를 영원히 추방합시다!

by 하늘초롱 2020. 4. 28.
728x90

 

욱일기를 영원히 추방합시다!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의 본부는 스위스 로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IOC에서 일본이 도쿄올림픽에서 욱일기를 사용을 사실상 별 문제없다는 듯이 허용하여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욱일기는 일본을 제외한 대다수 아시아 권의 사람들에게는 전범기이며, 일본제국의 상징으로 잘 알려져 있는 깃발입니다. 얼마 전 우리나라의 국제 관함식에서 일본 함정의 욱일기 사용 자제를 요청하자 일본은 국제 관함식에 불참을 통보한 사례까지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현재 IOC 본부가 위치하고 있는 스위스를 포함한 유럽에서는 전범국가인 히틀러의 독일이 하켄크로이츠 즉 나치 크로스라 불리는 나치 깃발을 사용하여 2차 세계 대전을 일으켰고 유럽 전역은 불바다가 되었으며, 아시아를 포함하여 추정치 약 5,000만 명 ~ 약 7,000만 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죽었고, 그중에 유럽의 유태인들은 거의 몰살을 당하였으며, 소비에트 연방에서만 대략 2,340만 명의 가장 많은 희생자가 나왔습니다.

 

일본은 인류가 존재하는 한, 독일과 동등한 전범국가이며, 이는 역사에 기록된 대로 대대손손 이어질 것입니다. 바로 전범국가인 일본이 나치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똑같이 사용하였던 전범기가 바로 욱일기입니다.

 

대한민국 정부와 살아 숨 쉬는 안중근 의사의 후손들인 우리 대한국인들은 나치의 하켄크로이츠나란히 게양된 이 사진의 욱일기를  IOC와 유럽과 전 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려 욱일기가 올림픽에서 사용되는 일을 막고 하켄크로이츠 처럼  지구 상에서 영원히 추방될 수 있도록 하여야겠습니다.

 

이 사진을 IOC에게 전달하고 전 세계인들에게 알린다면, 그들은 전범기인 욱일기가 올림픽에 사용되지 못하도록 금지할 것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