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14

삼남길 경기구간 제10코스 소사원길 도보여행 삼남길 경기구간 제10코스 소사원길 도보여행 삼남길은 '삼남대로'라 불리기도 하며, 조선시대 삼남지방(충청, 경상, 전라)의 선비들이 과거를 보러 한양을 향해 걸었던 옛 길이며 조선시대 상인인 보부상과 삼남지방의 물자들이 수도권과 왕래하는 길을 복원한 길입니다. 저는 지금 삼남길 경기구간 전 코스 걷기에 도전하고 있으며 경기구간의 마지막 코스인 '경기구간 제10코스 소사원길'을 마지막으로 경기구간 완주를 마무리 하려 하고 있습니다. 다소 오랜 시간이 걸리기는 하였지만 그래도 서울과 경기도의 경계에 위치한 '남태령'을 시작으로 하여 경기도와 충청도의 경계 지점인 평택의 '안성천교'까지 약 100km의 거리를 홀로 걸어 완주하게 정말 기쁘네요~~^^그동안 건강 문제와 코로나19등 환경적인 문제 그리고 초하시.. 2020. 5. 26.
하이패스 사용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하이패스 사용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현재 우리나라의 고속도로 및 요금을 징수하는 자동차 전용도로 그리고 터널 등에서 요금을 징수하는 데 있어서 일반적인 징수원을 두고 요금을 징수하기도 하지만, 사용상의 편의와 교통흐름을 명목으로 '하이패스'라는 기기를 차내에 설치하여 톨게이트를 통과할 때, 기기간의 통신으로 요금을 징수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우리나라는 국토교통부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2019년 6월 말 현재 총 2,344만 대의 차량이 공식적으로 등록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실로 대한민국 인구 2.5명당 1대꼴로 엄청난 차량 숫자가 아닐 수 없습니다.언론기사 링크 그만큼 잘 사는 나라로 올라섰다는 반증이며, 자동차와 우리의 삶이 떼어낼 수 없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 법에 정한 '하이.. 2020. 5. 20.
사랑이 변하는 것이 아닌 사람이 변하는 세 가지 이유 사랑이 변하는 것이 아닌 사람이 변하는 세 가지 이유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수많은 인연들이 스칩니다.수많은 인연들 중, 좋은 인연과 나쁜 인연들이 구분될 것이고, 또한 좋은 인연이 추후 악연으로 변질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흔히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이 변한다' 혹은 '사랑이 식었다'라고 들, 말하곤 합니다. 하지만 그 내면에 한번 고개를 돌려 들여다보면, 사실은 사랑은 변하지 않습니다. 사랑이 변한 것이 아니라 사람이 변한 것입니다. 사랑이 식은 것이 아니라 사람이 식은 것입니다. 이는 필자의 궤변이 아니라 한 번만 생각하여 보면 금방 알 수 있는 일입니다. 사랑은 '에로스(Eros) 사랑', '스토르게(Storge) 사랑', '필리아(Philia) 사랑', '아가페(Agape) 사랑'의 4가지로.. 2020. 5. 19.
삼남길 경기구간 제9코스 진위고을길 도보여행 삼남길 경기구간 제9코스 진위고을길 도보여행 삼남길은 조선시대 삼남지방(충청, 경상, 전라)의 선비들이 과거를 보러 한양을 향해 걸었던 옛 길을 복원한 길입니다. 저는 지금 삼남길 경기구간 전 코스 걷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글도 쓰고 '초하시선 3집'출간도 준비하는 등등^^), 못 걸었던 삼남길의 경기구간의 남은 마지막 구간인 9, 10코스 중, '경기구간 제9코스 진위고을길'을 도전하여 완주하였습니다. '경기구간 제9코스 진위고을길'은 서울의 옛 도시 지명인 한양에서 출발을 하였다면, 8코스의 도착지이자 9코스의 출발지인 오산역 부근의 '맑음터 공원'에서부터 입니다. 오랜만에 걷는 도보여행이기도 하고, 삼남길 경기구간 중, 9코스와 10코스는 가장 긴 거리에 시간도 4시간이 .. 2020. 5. 18.
별보라 별보라 언제나 그러하듯이오늘 역시 어두운 밤하늘의때로는 빛나며 때로는 침울한별들을 올려보며 별 하나에 그리움 스며들고별 하나에 사랑이 적셔지니보고픈 마음 하나둘 아롱져방울방울 맺히우네 별 이슬 한 방울 또 한 방울밤하늘에 은하수를 이루니나그네 별똥별 득달같이 스쳐은빛 물결 별보라 뿌리 운다 2020. 5. 15.
인연 인연 좋은 인연을 만나고 싶다오랜 기다림 속의 본듯한그대를 만나고 싶다 삶의 자락에 인연이 있다면늘 웃음을 품은 그런 인연을 만나고 싶다 넓은 자락 드리운 강변에서 바람결에 손짓하는 수양버들 같은 그대를 만나고 싶다 인연이 있다면 戀人이 되어둘에게 주어진 삶의 자락을함께 걷고 싶다 2020. 5. 7.
그것만이 내 세상 그것만이 내 세상 초롱초롱 빛나는푸른 별을 보고 싶다 하얀 구름을 안고 누운파란 하늘을 보고 싶다 둘이지만 하나를 이룬내 세상의 초롱초롱의 하늘 초롱초롱 빛나며 사랑스러운푸른 별을 품은 하늘을 보고 싶다 언제나 그립고 늘 보고 싶은 그것만이 내 세상 오늘도 여전히 보고 싶고내일도 그리움에 동행한다 초롱과 하늘 그리고 나다음 생이 있다면 또 보겠지 2020. 5. 6.
꽃향기 품은 꿈을 꾼다 꽃향기 품은 꿈을 꾼다 내가 사랑했던 사람들은 모두작은 키에 동그랗고 하얀 피부에선한 이미지의 눈이 큰 사람 왜 인지는 나도 모르지만많은 세월이 지나 돌아보니참 우리 어머니를 많이 닮았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 인연임을 결정짓는 데는불과 0.06초 사이라는데 그 짧은 시간 속에 결정할 수 있는 것은나 자신도 모를 기준이 있을 터 아마도 나의 기준은작은 키에 동그랗고 하얀 피부의선한 이미지를 지닌 눈이 큰 사람 살다 보니 여러 인연이 지났지만어느새 장년의 초입에 또 다른 나도 모를 기준의 인연을 만날는지 인간은 신이 정해준 인연으로혼자 살 수는 없는 이치그것이 그리움을 안고 사는 이유이다 나의 그리움, 나의 마지막 戀人늘 잠결에 눈을 뜨면 새근새근 잠든꽃향기 품은 그런 꿈을 꾼다 2020. 5. 5.
자동차 배터리 재생 충전기 - FOXSUR/ANHTCZYX 자동차 배터리 재생 충전기 - FOXSUR/ANHTCZYX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여러 가지 곤란한 경우를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배터리방전은 운전자를 상당히 당혹스럽게 만들며,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가입된 보험사의 긴급서비스를 요청하여 점프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자동차 배터리의 수명이 아직 좋은 상태라면, 점프 등을 하여 시동을 걸어 20~30분 정도 주행을하시면 배터리에 충전이 되어 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차량을 자주 운행하지 않고 오랜 시간세워둔 경우나 배터리 수명이 거의 다 된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잦은 방전으로 인하여 수명이 짧아지거나 수명이 다해 교체를 하여야 하는데요. 교체하려면차량에 따라 배터리가 모두 다르지만 상당한 금액을 지출하여야 하고, 일부 카.. 2020. 5. 5.
재미있는 움짤 모음 III 재미있는 움짤 모음 III 재미있는 짤 모음의 세 번째 시간 입니다.온라인에 여러 재미있는 움짤이나 사진들이 많은데, 한 장씩 올려져 있어 모아본 것들입니다.어떤 분들께는 행복한 하루이고 어떤 분들께는 힘든 하루 였을 것입니다.하루를 마무리 하는데 작은 미소라도 지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 문제 있는 짤의 경우, 덧글로 달아주시면 자삭하도록 할께요. 1.마트 손님의 끝판왕 2.내꼬양~~ 3.군대 내무반 - 왼쪽부터 '이병 일병 상병 병장 말년병장' 4.잠자러 가냥! 5.냥이는 4차원 통과중 6.대륙의 고층이사 7.세계에서 가장 빠른 패스트 푸드 ~ 앉으면 5초만에 나옴 8.도대체 왜 저러는지 원! 9.동생은? 10.뒷통수 맞았네~~ 11.따라하냥! 12.딸 바보 신발 벗기기 13.딸 바보가 될 수밖에.. 2020. 5. 5.
재미있는 움짤 모음 II 재미있는 움짤 모음 II 재미있는 짤 모음의 두 번째 시간 입니다.첫 번째와 마찬가지로 신기한 것도 있고 재미 있는 것도 있고, 정교한 합성도 있는 것 같고~~~어떤 분들께는 행복한 하루이고 어떤 분들께는 힘든 하루 였을 것입니다.하루를 마무리 하는데 작은 미소라도 항상 동행하시기를 바라며 업로드 해봅니다.한 장의 사진이라도 기분좋게 하거나 웃을 수 있다면 대 만족 입니다^^※혹, 문제 있는 짤의 경우, 덧글로 달아주시면 자삭하도록 할께요. 1. 뉴멕시코의 Area51의 이상 구름 현상 2.Milan Style Pizza 3.PGA투어 선배와 신입의 차이 4.간지나는 155mm 견인포의 실사격 5.야! 쟤 구해! 6.개시원~~~ 7.머리 말리고 나가라니까~~ 8.계란 분리기 9.고무줄 없이 머리묶기 10.. 2020. 5. 3.
재미있는 움짤 모음 I 재미있는 움짤 모음 I 재미있는 짤들을 모두 모아 봤습니다.신기한 것도 있고 재미 있는 것도 있고, 정교한 합성도 있는 것 같고~~~힘든 하루에 웃음이라도 항상 동행하시라고 올려봅니다.혹, 문제 있는 짤의 경우, 덧글로 달아주시면 자삭하도록 할께요.한장의 사진이라도 기분좋게 하거나 웃을 수 있다면 대 만족 입니다^^ 1.Made in China의 현주소 2.명필의 붓은 테이프 3.모나리자의 본 모습 4.몰디브 조깅코스 5.물수제비 고인물 6.천조국 택배기사의 애국심 7.SPAM 제조회사의 절규 8.미래의 집사 구출작전 9.목숨건 조언 10.반박자 빠르삘라~ 11.반응속도 레전드 12.3D의 폐해~ 13.가라~ 배부르다 14.범죄도시 베이비 필터 샷~~ 15.병뚜껑따기의 레전드 16.봉고르기니 드리프트 1.. 2020. 5. 3.
슬픈 시를 쓴다는 것은 슬픈 시를 쓴다는 것은 슬픈 시를 쓴다는 것은마음이 울고 있기 때문입니다이제는 홀로 길을 가야 하기 때문이지요 오랜 시간을 기다렸고어두운 밤, 수많은 별을 함께 세며한날한시에 같은 길을 가기를 소원했지만 어느새 슬픈 시를 쓰는 것은이별이 가로막아 이제는 홀로 되어마음이 울며 처절함 속에 버려졌기 때문입니다 한 방울 눈물에 두 방울 눈물에상처가 아물고 작은 위로가 주어진다면한없이 흘러 흘러 강이 되고 바다가 되기를 슬픈 시를 쓰고 있다는 것은아직도 마음이 울고 있기 때문입니다홀로 된 것보다 사랑을 잃었기 때문일 겁니다 2020. 5. 2.
푸른 바다가 나를 부르면 푸른 바다가 나를 부르면 눈이 부시게 푸른 바다가 손짓하듯 나를 부르면천천히 은빛 백사장 걸어포말을 헤집어 내 닫고 발가락 사이로 스치운모래 알갱이의 희롱 속삶의 고독과 동행하며길 안내를 의뢰하며 올 때도 혼자였던 것처럼외로움 벗 삼아 걸어눈부시게 푸른 바다에마음의 창을 열어놓아 하얀 포말이 용솟음칠 때파도의 향연에 춤추며태초의 기억 속 그곳에웅크린 나를 회상하네 푸른 바다가 나를 부르면제일 먼저 떠올려 가리라이전부터 지금까지늘 기다려 왔다고... 2020. 5. 1.